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관리하고 지원금 받는 꿀팁,건강생활 실천 지원금제, 발로 소득

by N잡 텔러 2023. 7. 21.

건강관리하고 지원금 받는 꿀팁


국민건강보험은 국민의 최저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사회보험 중 하나이며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된 고액의 진료비가 가계에 과도한 부담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보험입니다. 전 국민 누구나 의무적으로 내는 건강보험료지만  병원을 잘 가지 않는 건강한 사람은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게 아쉬울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매일 걷기 등 꾸준한 운동을 하고 물이나 몸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 먹는 식습관을 가지는 등 사소하지만 꼭 필요한 건강관리를 잘 하기만 해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국민이 아프지 않으면 국가의 건강보험 예산을 오히려 줄일 수 있다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지원금입니다. 하지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에 해당되더라도 대부분 신청자만 주기 때문에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건강관리만 잘 해도 지원금 받을 수 있는 꿀팁 알려드릴 테니 모두 알아보고 신청을 통해서 꼭 지원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 제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 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2021년 8월부터 2024년까지 시범 운영되고 있으며 국민의 건강 상태를 스스로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여 개인이 주도적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개선되는 정도에 따라 물품 구매, 상품권 전환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참여하려면 주민등록상 주소가 시범 지역에 해당되어야 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만 20~64세 중 건강관리가 필요한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예방형,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한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관리형으로 구분하여 실시됩니다. 예방형의 경우 건강관리를 위해 걷거나 국가, 공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이수를 통해 실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BMI 또는 체중, 혈압, 공복 혈당을 단계별로 개선 정도에 따라 개선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관리형의 경우 목표 걸음수 및 교육 이수, 자가측정으로 실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압, 당화혈색소, 체중 개선을 달성하여 개선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고혈압보다 더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당뇨병 환자는 실천 포인트 1만 점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은 시범지역을 관할하는 공단 지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The 건강보험 앱의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 제 참여 신청 탭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걸음 수에 대한 실천 포인트 적립 등이 있으니 모바일 앱(The 건강보험)으로 가입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로 소득

발로 소득은 걷기, 물 마시기, 양치하기, 음악 듣기 등 정신과 육체 모두 건강한 일상을 위한 필수 행동에 포인트를 적립해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앱입니다. 1,000걸음 당 3코인을 적립할 수 있으며 매주 제공되는 3,000원의 일상 지원금으로 챌린지를 참여하여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일상 지원금 포인트가 부족하다면 카카오톡 친구에게 링크를 공유하면 일상 지원금 차감 없이 무료로 챌린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한 본인은 2,000포인트, 친구는 1,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공유하면서 함께 챌린지를 진행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일상 지원금은 매주 일요일 자정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되니 그전에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챌린지를 살펴보면 물이 담긴 컵을 인증하거나 하루에 10,000보 이상 걷기, 듣고 있는 음악 사진을 업로드하는 등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일들이 미션으로 나와있습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만큼 모두 1분 정도 시간을 내서 포인트 지급받아 보시면 좋겠습니다.